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학생이 가고 싶은 기업 순위. 삼성전자가 아니야?
    카테고리 없음 2020. 6. 8. 12:17

     대학생들이 가고 싶어 하는 기업은 어떤 기업이 있을까요? 요즘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힘들어하는 기업들이 많아져 취직이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대학생들이 입사하기 위해 여러 기업들을 찾아보며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께서 대학생들이 가장 가고 싶어 하는 기업이 삼성!이라고 생각하는 듯합니다. 하지만 의외로 매년 대학 생들이 가고 싶어 하는 기업 1위가 바뀌고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시대가 변하듯 기업에 대한 선호도도 바뀌는 것 같습니다. 그럼 대학생들이 선호하는 기업 순위를 알아볼까요?

     

     1위는 대한민국의 대표메신저! 카카오가 차지했습니다. 대학생들이 카카오에서 일하고 싶어 하는 이유는 ‘성장ㆍ개발 가능성과 비전’(28.1%)이 가장 많았습니다. 카카오톡이란 플랫폼을 사용해 여러 영역에서 언택트 비즈니스로 분류되는 만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더욱 큰 성장 잠재력에 많은 점수를 준 듯합니다. 이어 ‘워라밸을 중시하는 기업풍토’(13.7%)가 두 번째로 많은 이유로 선택 받았습니다. 특히 지지율 성비는 남자(28.6%)보다 여자(71.4%)가 2.5배가 높았다는 결과가 흥미로운 결과인 듯합니다.

     

      일하고 싶은 기업 2위에는 삼성전자(9.4%)가 뽑혔습니다. 1위 카카오와는 4.8% P 차이로 지난해 3위에서 한 계단 올라갔네요. 성별 선호 기업 교차 결과 남성 참여자에게서 최다 득표(12.8%)하며 ‘남자 대학생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1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삼성전자 선택이유로는 ‘만족스러운 급여와 보상체계’(28.3%)가 가장 많았다. 역시 삼성맨!

     

     지난해 1위였던 네이버(6.4%)는 올해 3위로 두 계단이나 하락했습니다. 카카오와 마찬가지로 네이버 선택이유 역시 △‘성장ㆍ개발 가능성과 비전’(23.8%)이 가장 큰 이유를 차지했습니다. 네이버는 최근 네이버 멤버십을 출시하며 저렴한 가격에 엄청난 혜택으로 많은 사용자들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앞으로의 횡보가 더욱 기대됩니다!

     

     4위는 지난해 2위였던 CJ ENM(4.8%)이, 5위에는 대한항공(3.2%)이 올랐습니다. 이어 현대자동차(2.9%), 아모레퍼시픽(2.8%), LG생활건강(2.7%), CJ제일제당(2.6%) 순이었으며 득표율 차이는 각 0.1%씩에 불과했다. 10위는 SK이노베이션(2.0%)였네요.

     

     오늘은 대학생들이 가고 싶어하는 기업 순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순위 내에 없는 기업들 중에도 좋은 기업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기업에 대한 선호도는 언제나 바뀔 수 있다는 점 !

     더 많은 취업 정보를 얻고 싶다면, 아래 인크루트 사이트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ttps://www.incruit.com/

     

    실시간 취업정보 인크루트

    기업정보, 공채, 연봉, 채용정보부터 이력서, 자기소개서는 물론 면접자료 제공

    www.incruit.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