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반려동물 행동교정사? 자격증? 취업?
    동물/직업 2020. 2. 25. 16:25

     

      반려동물을 입양하는 인구가 증가하며 반려동물을 주제로 하는 프로그램들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다. 그리고 반려동물 전문가들에 대한 관심 또한 증가하고 있다. 반려동물과 관련된 전문가 중에 반려동물 행동교정사라는 직업이 있다. 

     

     정말 귀엽고 사랑스러운 반려동물이지만 사람과 친해지기 힘들 만큼 말썽을 부리는 반려동물들이 많다. 그러기에 반려동물 행정교정사라는 직업은 더욱 필요성이 커 보인다. 오늘은 반려동물 행동교정사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 반려동물 행동교정사란?

     

     반려동물 행동교정사는 문제행동을 보이는 동물에게 기초 케어 및 행동학, 질병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그 원인을 찾아 빠르게 교정해주는 직업이다. 사람들은 개, 고양이를 주로 생각하지만 반려동물 행동교정사는 조류와 어류 등 다양한 특수동물까지 충분히 훈련시킬 수 있는 전문가다. 

     

      반려동물 행동교정사의 업무는 행동교정을 의뢰한 주인에게 반려동물의 문제를 파악하고 가족 구성원과의 산책 횟수와 시간, 사료 급여 방법, 동물종에 따른 특징 등을 설문한다. 그래야 정확한 원인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사람을 무는 개의 경우 훈련소에 맡겨 위탁교육을 실시하기도 하지만, 배변에 문제가 있는 경우 보호자가 관찰할 수 있는지 여부에 따라 위탁교육 혹은 방문교육을 결정한다. 그리고 보호자와 충분한 상담을 거쳐 반려견의 문제행동에 대한 원인에 맞게 교정 프로그램을 설정한 후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다. 

     

     

     

    ◈ 반려동물의 문제 행동을 고치는 다른 직업들 간에 차이점?

     

     반려동물을 다루는 직업들 간의 큰 맥락은 비슷하다. 반려동물과 사람이 행복하게 공존할 수 있도록 하는 공통된 목적을 갖고 있다. 그러니 세세한 분야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다를지라도 큰 차이가 있다고 보기는 힘들다. 

     

     또한 반려동물 행동교정사라고해서 반려동물의 행동교정만 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동물을 두루 다룬다. 동물들의 문제에 대한 원인들은 대개 상통하기 때문이다.  

     

     

    ◈ 반려동물 행동교정사 자격증으로 취업 가능한 분야는?

     

    - 애견샵, 애견훈련소 등 높은 취업 경쟁력으로 취업 가능성이 높음

    - 프리랜서로도 활동 가능

    - 애견카페 창업에 큰 도움

    - 펫 유치원, 펫 호텔 운영 가능

     

     

     반려동물 행동교정사 자격증에 관한 교육을 진행하는 업체가 생각보다 꽤 많습니다. 관심이 있는 분들은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으니 인터넷에 '반려동물 행동교정사 자격증'을 검색해서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동물 > 직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래직업] 애견테라피스트  (1) 2020.02.2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