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스크 재활용하는 방법(유튜버 근거 있는 주장)일상이슈 2020. 2. 26. 17:28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한 확진자가 추가되어 현재 1,261명이 되었습니다. 아직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잡힐 분위기는 보이지 않습니다. 그나마 다행히도 마스크 수출을 제한한다는 정책이 나왔습니다. 해외 수출은 생산량의 10%만 가능하고, 생산량의 50%는 공공을 위한 판매처로 우선 제공하도록 규정되었습니다. 다행히 마스크 가격은 조만간 조금씩 잡힐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은 아직 잡히지 않은 마스크 가격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마스크 재활용하는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한 유튜버가 미국 질병관리본부(CDC)사이트에 나온 지침서를 토대로 마스크 재활용 방법을 공지했는데요. 그 유튜버의 영상을 확인해보시죠.
일회용 마스크의 주의사항에는 재사용 하지 말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재사용에 대한 기준이 명확하게 제시되어 있지 않아 애매모호합니다.
미국 질병관리본부(CDC)의 홈페이지에 나온 지침서에는 N95 마스크(우리나라 KF94와 비슷한 수준)에 대한 사용방법을 자세히 안내해놓았습니다.
먼지가 많은 공사장이나 미세먼지가 심한 곳을 기준으로 1회 사용 기준은 8시간입니다.
하지만 환경이 더 좋은 의료기관같은 곳에서는 육안으로 보기에 위생적이지 못한 경우 재사용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심한 구김이나 다른 물질에 의한 오염이 되었을 경우를 말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1회 사용시간은 8시간 정도로 생각하되 육안으로 보기에 마스크가 확실히 오염된 경우 재사용하지 말라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또 마스크를 썼을 때 호흡이 잘 되지 않는 경우에도 재사용을 금하라고 나와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출근길이나 등하교길에 잠깐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보관하고 재활용은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겠습니다.
보통은 이런식으로 접어서 주머니에 넣거나 가방에 보관합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은 좋지 않다고 말합니다.
마스크를 재활용하기 위해서는 통풍이 잘되고 건조한 곳에 걸어 놓아야 합니다.
그래야 세균이 번식하지 못하고 그대로 소멸된다고 합니다. 아니면 작은 종이 가방 같은 곳에 접지 않은 상태로 넣어두면 된다고 합니다.
일반 커뮤니티에 돌아다니는 전자레인지에 돌려 재사용하는 방법이나 뜨거운 물로 세탁하여 다시 사용하는 방법은 마스크를 변질되게 할 수 있어 좋지 않은 재활용 방법이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마스크 주의사항에 나와있는 설명을 잘 읽고 숙지하여 올바른 방법으로 사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모두 제대로 된 마스크 사용법 숙지하기 바랍니다 ^^
'일상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KF94마스크 30매 25,000원판매/공영쇼핑으로 구매가능! (0) 2020.03.03 정신연령 테스트, 색즉시공 뜻은? (0) 2020.03.02 정부 우체국, 농협하나로마트, 약국 등 마스크 판매 공급(오프라인 구매) (0) 2020.02.27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정부24) (0) 2020.02.14 제주도 항공권이 3000원? 사실일까? (0) 2020.0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