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주도 항공권이 3000원? 사실일까?
    일상이슈 2020. 2. 11. 20:03

     

    최근 제주 항공권의 가격이 3000원이라는 기사를 봤다. 사실인지 궁금해서 직접 확인해봤다!

     

    1. 가장 저렴한 항공권은 ? 

    - 제주공항 -> 김포공항 편

    제주공항 -> 김포공항 항공권 가격(티웨이)

     직접 저가항공 사이트를 찾아봤을 때 가장 저렴한 제주 항공권은 티웨이 항공권이었다. 

    티웨이 항공에선 2월 12일에 제주공항 -> 김포공항행 항공권이 3,500원 정도로 매우 저렴했다!

    3천원대 항공권이 존재하는건 사실이었다~

    한달 전쯤 나도 가족여행을 위해 제주도에 다녀왔는데, 그 당시 제주공항에서 김포공항으로 가는 항공편도는 3~4만원 정도였던 걸 생각하면 항공권 가격이 많이 내려간 것 을 알 수 있었다. 

    - 김포공항 -> 제주공항 편

    김포공항 -> 제주공항 항공권 가격(티웨이)

     반면 김포공항 -> 제주공항 편은 가격이 조금 더 비쌌다. 하지만 역시나 한 달 전에 비해 매우 저렴한 가격임을 알 수 있다.

    김포공항을 통해 제주도에 갔다 올 경우 13,000원 정도로도 항공권을 구매하는게 가능했다.

    (날짜에 따라 가격이 바뀌나 왕복권이 비싸도 3만원을 넘지 않았다!)

     

     이 정도 가격이면 당일치기로 다녀와도 부담이 없지 않을까ㅋㅋㅋ?

    내 친구들에게 저렴한 제주항공권을 보여주니 당일치기로 갔다오고싶다는 의견이 많았다. KTX를 타고 서울에서 부산까지 가는 것보다도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제주도에 갈 수 있으니 충분히 혹 할만 했다. 

     

     

    2. 항공권이 저렴한 이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이미지>

     이렇게 항공권이 저렴한 이유는 중국에서 넘어온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우한 폐렴)때문이라 한다.

    제주도는 중국인들이 무비자로 가장 쉽게 드나들 수 있는 곳이라 중국인들이 많은 제주도를 기피하는 현상이 발생했다.

    실제 공항만 해도 중국인들이 많고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들이 여럿 드나들었다.

    최근 이러한 악재로 인해 저가 항공사들이 난항을 겪고 있다. 

     사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사람들이 많은 강남이나 잠실쪽에도 유동인구가 줄어들었다.

    내가 가는 헬스장에도 이 바이러스가 유행하고 나서 사람이 많이 줄었었다.

    나 역시 현재 헬스장 회원권을 정지해놓고 이 사태가 나아지길 기다리고 있다. 

     하루라도 빨리 이 사태가 나아지길 바래본다!ㅠ..ㅠ

     

    댓글

Designed by Tistory.